티스토리 뷰
목차
많은 부동산 단톡과 카페에서의 인사이트를 참고하였습니다.
흥미로운 댓글
범4만3을 기준으로 2호선 달구벌대로 중심으로 상승장이 생깁니다.
일반적으로 1년 정도 텀을 두고 범4만3과 다른 수성구가 오릅니다.
시지나 지산 범물은 서울 부산 에서 투자자들이 소수 옵니다. 예를 들면 우선 범어쪽이 오르고 나서, 서울 -> 시지 범어 ->시지, 부산 ->시지 이런 식으로 옵니다. 동구나 경산에서 가성비 문제로 시지로 넘어오는 수요가 있으며, 그중에 범어 만촌으로 이동하기도 합니다. 시지천마타운은 40년차이후 재건축 가능성은 있으나 당연히 재건축은 쉽지 않습니다. 삼정과 라온은 분양가가 많이 비쌌습니다.
시지구축 수리비도 감안해야합니다. 보일러 화장실 같은건 고쳐야합니다. 저렴하게 구입하기엔 구축이 낫고 역세권일 경우가 많습니다. 가격방어나 손이 덜가는건 준신축입니다.
시지 월드메르디앙, 아이프라임 정도는 좋은 위치에 연식이 괜찮은 편입니다. 나머지 구축은 재건축기대하고 투자해야하는데 용적률 보면 장기로 봐야합니다.....
고산역이 대륜 시지 덕원 둘다 배정가능하고 학령기 거주하기도 좋고, 알파시티와 연호지구 등 호재가 많으니 상승여력 있습니다. 미래에. 월메, 시지태왕이 대륜배정이 잘됩니다.
범이 롯퍼 관련 된 여러 댓글들
학군이 핵심보다는 안 좋지만 타구 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여자학군은 더 좋고, 주변에 영화관도 있습니다.
동도중 지원이 가능합니다. 떨어지만 동중이나 신명여중이 가능합니다. 고등학교는 대구여고가 있으며, 남자는 동중이나 중앙중 오성중 가능하며, 고등은 어디든 가능합니다.
중앙중도 예전보다 훨 낫습니다.
여자는 신명여중-대구여고 코스가 좋습니다.
시내도 가깝고 신천도 가깝고 접근성이 좋아서 살기 좋습니다.
신월성, 펜타힐즈
거주환경탑입니다. 초등학원가가 아주 휼륭합니다. 수성구에 가장 근접한 시세를 가진 동네들입니다. 현재도 학원가는 대구2등 입지입니다만, 단 중고교육에 한계 직면합니다. 그걸 보려면 학급수를 보세요.
1학년 학급수와 6학년 학급수를 보면 (성암초) 답이 나옵니다. 대단지아파트와 상권은 너무나 훌륭하지만 그런데 투자는 잘생각하세요. 범4에서 펜타갈래 펜타살다 범4갈래 신축선호현상과 맞물려서 더 인기가 있습니다.
범어웨스턴월드메르디앙, 태영데시앙
살기 좋습니다. 34평은 다 동향이라 아쉽습니다.남향은 40평대 이상입니다. 단지자체는 정말 살기 좋습니다 조용하고.
학군의 문제가 아니라 부모님과의 문제..
수성구 달서구 다 있어봤는데, 학군의 문제가 아니다.
부모님과 관계가 좋은 아이들은 공부를 잘합니다. 성격에 기복이없고 편안한 아이들이 공부를 대체로 잘했고 어머님이 특히 평안하시고 가족분위기가 좋았습니다.. 공부할 때 집중하려면 마음이 기복없이 편안해야 합니다. 마음이 지옥이면 과외샘도 소용없습니다.
만촌우방1차
개별난방으로 전환투표도 안되는데 무슨 재건축일까요
투자자들이 좀 붙기는 했지만 삼정과 자이르네예정지 주택들 재개발로 멸실되면서 우방, 산장으로 이동했습니다. 빨리 못잡은 사람들은 고산 경산으로 갔고요. 수성자이는 이미 투자자들 동네고, 혜화 쪽 주택이 재개발되어야 오르겠지요. 지산도 파동쪽 재개발로 이동한겁니다..
연호지구 개발되고 알파시티 개발되면 시지에 호재도 맞겠지만 만촌3동 호재가 맞다생각합니다. 학군지입성이 더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상급지 이동수요
8억? 비싸다 누가사냐 하겠지만..
지금살고있는 집이 6억이라면 돈 보태서 8억 살 수 있지 않겠습니까
유주택자는 계속해서 상급지로 가고싶어합니다. 그래서 한 지역 내 아파트 가격이 오르면 연쇄적으로 수요를 받쳐주듯 갈아타는 수요가 생기게 됩니다. 파도타기와 같습니다.
범어-황금-신월성,죽네-시지 남산-침산-고성-서대구-복현동
시지효성백년가약, 사월화성파크드림
지하철 초역세 초품아
시지부동산들 가두리 심함 부동산에서 가격대를 정해주고 그냥 따라가기도 합니다.